본문 바로가기
작품 리뷰/액션,범죄,히어로

넷플릭스 빅 4 인도네시아 액션 영화의 발견

by 제트U 2022. 12. 24.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넷플릭스 인기 영화 순위에 있는 한 영화를 감상하고 왔는데요.

오늘 리뷰할 영화는 바로바로~!

 

<빅 4>

입니다!

 

영화빅4공식영화포스터
공식 영화 포스터

저는 꽤 긍정적으로 감상했는데, 생각보다 평점이 안 좋아서 놀란 작품인데요, 네이버는 4.3/ 다음은 7.1으로 기록되어 있어요:)

왜 이런지 알 것 같기는 하나, 저는 관람 포인트도 그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기본 정보와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토판과디나
토판과 디나

기본 정보 및 줄거리

기본 정보


감독: 티모 타잔토

장르: 액션, 코미디, 범죄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141분

주연: 아비마나 아리아사티아, 푸트리 마리노

 

줄거리


옳은 일을 위해 부정의한 집단을 암살하는 암살단 "빅 4". 어느 날 자신이 이끌던 조직을 떠나 평범한 삶을 꿈꾸려던 그들의 수장이 누군가에게 살해당한다. 아버지와도 같은 존재의 죽음을 발견한 토판이 좌절하고 있던 중 살해당한 남성의 딸 디나가 그를 목격하고 그를 향해 총구를 겨눈다.

하지만, 가까스로 달아난 토판. 그는 빅 4와 함께 자취를 감춘다.

한편, 아버지를 죽인 이를 찾아내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찾던 디나는 어느 날 아버지의 유품에서 한 사진을 발견하고, 아버지에게 자신 이외의 다른 자식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연 디나는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찾아 복수할 수 있을까?

 

빅4에의해구출된아이들
빅 4에 의해서 구출된 아이들

과한 면이 상당히 많이 있는 작품입니다. 이것이 호불호가 갈리는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나쁘진 않았어요. 인도네시아 액션 영화의 발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의 총평을 시작으로 관람 포인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빅 4> 총평


빅4의수장파란옷을걸치고모자를쓰고있다.
빅 4의 수장


줄거리: ★★★☆☆

연출: ★★★☆☆

사운드: ★★★☆☆

추천도: 3.8/5.0

한 줄 평: 과한 것이 포인트인 영화

 

관람 포인트


아버지를쏜총을줍는디나
총을 집는 디나

1. 재미있는 컷 전환

 

컷 편집에 있어서 다양한 시도를 한 점이 인상 깊은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정신없이 이어지는 각자의 싸움을 한 영화 안에 담기 위해 액션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서 컷 편집으로 사용한 것이 좋았어요. 단순히 효과를 주지 않고 연결할 수 있는 컷들에 동세의 공통점을 만들어서 표현한 것이 간단해 보일지라도 치밀하게 계산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악몽에서깬디나
디나

2. 액션의 다양성

 

우선 칼, 총, 폭탄 등 무기가 다양하다 보니 다양한 형태의 액션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굉장한 강점이지요. 왜냐하면 볼거리가 생기니까요.

근거리에서 시작해서 원거리까지 모든 곳에서 액션이 펼쳐집니다. 또한 원거리에서 적에 침투할 수 있는 암살자가 근거리 액션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한 액션을 잘 담아냈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의 무빙도 자연스럽고, 그 액션을 감각적으로 잘 담아냈어요. 물론 과장된 부분이 많이 등장하지만, 그것을 빼면 저는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아버지와아이들
아버지와 아이들

3. 시원시원한 전개

 

복수극에 코미디가 섞여있는 구조다 보니, 이야기의 전개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앞의 전개 부분을 길게 끈다면 쉽게 지루해질 수밖에 없지요. 

하지만 넷플릭스 <빅 4>는 전개가 시원시원하게 이뤄집니다. 전혀 복잡하지도 않고요. 물론, 영화 속 중심 사건이 벌어지게 된 계기에 대한 숨겨진 무언가가 있기는 하지만, 충분히 예측 가능하고 범인이 누구인지도 감독이 쉽게 공개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감독의 통쾌한 선택에 의해서 액션이 더욱 빛을 본 것 같습니다. 감독이 무엇을 관객에게 보여주고 싶었는지 더욱 뚜렷해졌어요. 이야기 자체는 평면적이지만 개연성은 분명해서 시나리오 자체에서 의구심이 들었던 부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예술 영화나 심오한 주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폭탄에의해날아가는메인빌런
메인 빌런

4. 청소년 관람 불가를 잘 이용하다.

 

사람이 죽는 과정을 이렇게 적나라하게 담아낸 영화는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더 있을 수도 있겠지만, 스토리가 무겁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잔인하게 묘사될 줄은 몰랐거든요.

단순히 죽은 뒤의 시체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총을 맞으면 사람이 어떻게 되는지 과장하여 담아냅니다.

잔인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있게 관람하실 것 같아요. 청소년 관람 불가라는 걸  "잘 이용했다."라는 생각은 듭니다.

 

 

아쉬운 점?


빅4의메인빌런
메인 빌런

넷플릭스 <빅 4>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투머치함이 굉장한 영화입니다. 성적 묘사부터 농담과 그에 대한 반응까지.. 모든 것이 과해요. 저는 이러한 점이 그렇게까지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이것이 취향을 가를 만한 결정적 포인트가 될 것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빅4
넷플릭스 빅4

자! 이렇게 넷플릭스 <빅 4>에 대한 솔직한 후기가 끝이 났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구독 버튼 부탁드립니다:)

 

그럼 우리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사진 출처: 넷플릭스 <빅 4> 공식 예고편, 네이버 포스터

728x90
LIST

댓글